58년 특별정보

[최신] 귤껍질 일반쓰레기 (음식물과 일반 구분하기)

오늘은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를 어떻게 구분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가축의 사료로 사용 가능 여부’를 생각하면 쉽게 분류할 수 있어요.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 구분하기

음식물 쓰레기는 가공 후 퇴비, 바이오 연료, 가축의 사료 등으로 사용될 수 있는 음식물 부분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먹는 음식물이라고 생각하면 편해요. 그럼, 이제 어떤 음식물을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최신] 귤껍질 일반쓰레기 (음식물과 일반 구분하기)

1. 채소의 마른 껍질과 뿌리

양파, 파, 마늘 등의 채소의 마른 껍질과 뿌리에는 가축의 소화능력을 떨어뜨리는 성분이 있어서 이 부분은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2. 과일류

복숭아, 살구, 감, 체리, 망고 등의 핵과류의 크고 딱딱한 씨앗과 파인애플, 코코넛 등의 딱딱한 껍질도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세요.

3. 견과류

호두, 밤, 땅콩 등 견과류의 껍질 또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4. 육류

소나 돼지, 닭 등의 털과 뼈다귀, 비계, 내장 역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5. 알 껍질

달걀, 오리알, 메추리알 등의 껍데기도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6. 어패류

홍합, 조개, 소라, 전복, 꼬막, 멍게, 굴 등의 껍데기와 생선의 내장도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생선의 내장은 포화지방산이 많아 가축의 사료로 사용할 수 없어요.

7. 찌꺼기 등

일회용 티백, 한약재, 커피 등의 찌꺼기도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8. 장류

고추장, 된장 등의 장류는 염분이 많아 가축의 사료로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이것도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해요.

9. 소금기가 있는 음식

김치와 같이 소금기가 있는 음식은 물에 헹구어 소금기를 덜어내면 음식물 쓰레기가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그래서 귤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인가요?

맞아요! 귤, 바나나, 사과 등의 껍질과 딸기, 토마토 등의 꼭지는 상대적으로 부드러워 가축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 음식물 쓰레기를 올바르게 배출합시다! 건강한 환경을 위해 우리의 작은 노력이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함께 환경을 지켜나가요

15분전

Recent Posts

음주운전 단속에 걸렸을 때, 변호사 고르는 방법과 비용의 모든 것

음주운전은 단순히 "한 잔쯤은 괜찮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에서 비롯되곤 합니다. 하지만 이처럼 가벼운 마음에서 시작된…

3일 ago

[최신]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사퇴 이유 정리

2025년 7월 23일,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의원이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직에서 자진 사퇴했습니다. 불과 한 달 전…

1주 ago

대한민국의 인구절벽으로 예상되는 미래

오늘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요즘 어른 부모 경제학'을 주제로, 한국 사회가 직면한 인구 위기와…

2개월 ago

연회비 없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 제대로 알고 똑똑하게 선택하자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운전자라면 하이패스 카드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매년 부담되는 연회비, 번거로운 충전, 복잡한…

2개월 ago

간암 사망, 치료비만 있었어도 살 수 있었을까? – 우리가 몰랐던 간암 치료 포기의 진실

간암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위협적인 암 중 하나로 손꼽힌다. 폐암에 이어 암 사망률 2위 자리를 오랫동안…

3개월 ago

인생이 허무하게 느껴질 때, 다시 나를 채우는 법

우리는 흔히 핸드폰만 열어도 남들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3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