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노인 가려움증 (원인, 증상, 및 관리 방법)
따뜻해지는 날씨에 몸이 여기저기 가려울 때, 많은 사람들이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을 의심하곤 합니다.
하지만 꾸준히 충분한 보습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몸이 자꾸 가렵다면 노인 가려움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오늘은 나이가 들면서 발생할 수 있는 노인 가려움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인 가려움증은 일반 가려움 정도로 생각해 대수롭지 않게 지나칠 수도 있지만, 심한 전신 질환이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가려움증은 단순한 불편함을 넘어서 다양한 질환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특히, 50세 이상에서 갑자기 원인을 모르는 가려움증이 발생했을 때는 다른 질환의 표상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렸을 때 아토피가 있었거나 피부가 약한 경우, 날씨가 추워서 실내 온도 차이가 클 때 건조성 가려움증이 많이 발생합니다.
피부 병변 없이 전신이 가려우면서 항히스타민제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전신질환으로 인한 가려움증일 수 있습니다.
피부의 발진, 벌레 물린 것 같은 자극, 습진 등 병변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급작스러운 체중감소, 식은땀, 밤에 가려움증 때문에 자주 깨는 경우도 노인 가려움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노인 가려움증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중요합니다:
노인 가려움증은 참는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조기에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가려움증의 악순환을 끊을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은 단순히 "한 잔쯤은 괜찮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에서 비롯되곤 합니다. 하지만 이처럼 가벼운 마음에서 시작된…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운전자라면 하이패스 카드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매년 부담되는 연회비, 번거로운 충전, 복잡한…
간암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위협적인 암 중 하나로 손꼽힌다. 폐암에 이어 암 사망률 2위 자리를 오랫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