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조영남 별세 진실과 그의 노래

조영남 나이 및 프로필

O 출생년도 /  1945년 5월 13일, 황해도 평산군

O 학력

  • 삽교초등학교
  • 삽교중학교
  • 강문고등학교
  • 한양대학교 (성악/중퇴)
  • 서울대학교 (성악/명예학사)
  • 트리니티 신학대학교 (신학/학사)

O 데뷔

  • 1968년 노래 ‘딜라 일

 

조영남 별세의 진실

조영남 별세의 진실
조영남 별세의 진실

 

어떤 유튜브 채널에서는 조영남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는 주장과 함께 유서가 있다는 내용의 영상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영상에 따르면 조영남은 40세 연하의 여자친구에게 10억원의 재산을 기부했다고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이 별세 소식이 사실인지 혹은 가짜뉴스인지 여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21일, 유튜브에는 KBS에서 조영남의 유언 내용을 공개한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 영상에 따르면, 조영남은 78세의 나이로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으며, 여자친구에게 10억원의 재산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이 영상에서는 음주 상태로 서울-양양 고속도로에서 차를 몰다 교통사고로 사망한 상황까지 구체적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9월 6일에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키아프 서울 행사에 참석한 조영남의 모습을 보여주는 기사와 사진이 있습니다.

해당 기사와 사진을 통해 보면, 조영남은 매우 건강한 상태로 행사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나며, 이는 앞서 언급된 별세 소식과는 상반된 내용입니다.

 

조영남 노래 (히트곡 15곡)

조영남 히트곡
조영남 히트곡

조영남의 대표곡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노래 모음을 소개합니다. 이 모음을 통해 조영남의 다양한 히트곡을 즐겨보세요.

노래 모음은 한 번 재생하면 모든 곡이 자동으로 연속 재생됩니다. 이로써 여러분은 편안하게 조영남의 음악 세계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오랜만에 조영남의 히트곡을 찾아 듣게 되었습니다. 모란 동백이 떠올라서 처음에는 그 노래를 듣다가 다른 훌륭한 곡들도 발견했습니다. 그의 목소리와 창법은 정말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노래는 마치 가곡을 듣는 것처럼 고요하면서도 감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이런 클래식한 스타일은 국내에서는 그가 유일한 것 같습니다. 이 특별한 노래 모음은 조영남의 대표곡을 정성스럽게 선곡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두 편의 모음이 준비되어 있으니, 여러분은 즉시 감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함께 훌륭한 음악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조영남의 히트곡 연속듣기

01. 모란 동백

02. 사랑없인 못 살아요

03. 불꺼진 창

04. 옛 생각

05. 고향의 푸른 잔디

06. 그대 그리고 나

07. 인생은 미완성

08. 지금

09. 보리밭

10. 제비

11. 당신도 울고 있네요

12. 서시 / 윤동주 시, 조영남 작곡, 노래

13. 애모의 노래

14. 우리사랑 / 조영남, 패티 김

15. Delilah (딜라일라-번안곡)

 

왜 자꾸 조영남 별세 및 사망소식이 나오는 것일까?

이는 조영남이 벌인 퍼포먼스 때문입니다.

이 모든 이야기는 가수라고 불리기에는 부족한 표현으로 보이는 예술가 조영남이 연출한 상황극에 기인한 사건이었습니다. 이른바 2009년의 조영남 사망 사건은 조영남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조영남이 연출한 이 사망 사건에는 여러 조문객이 찾아와 예술가의 죽음을 애도하는 모습이 심지어 있었습니다. 조영남은 치밀하게 장례식을 준비했다는 증거들이 이미 나왔으며, 많은 보도가 그를 둘러싸고 이어졌습니다.

2009년에 사용된 관이 실제로 공개되었는데, 그 안에는 조영남의 마네킹이 들어 있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많은 이들에게 유쾌함과 애절함을 동시에 불러일으켰습니다. 조영남은 가짜 장례식을 연출하면서 죽음조차 예술로 풀어내는 독특한 접근으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조영남은 자신의 사망 퍼포먼스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요셉 보이스는 현대미술의 선구자이자 예언자, 그리고 나의 우상이자 우산이었어요.” “요셉 보이스와 함께하기 위해 작고한 선배에게 예의를 표하자는 의미로 제 1의 장례식 후 관에서 나왔고, 오늘날 2인전 전시를 했어요.”

조영남은 항상 엉뚱한 행동을 해도 미워 보이지 않는 가수로 알려져 있었고, 자신의 사망설을 만들어내며 삶과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창조하는 것은 현대 최고의 예술가임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